본문 바로가기

Gaming

탄막무한3 (Danmaku Unlimited 3) 3위 달성

사소한 자랑질 겸 게임소개 포스팅.
탄막무한3 (Danmaku Unlimited 3)는 약 1년전에 출시된 위험행위권장 슈팅게임입니다.
적탄에 스치기를 해서 트랜스(trance)게이지 (혹은 하이퍼게이지)를 채우고, 높은 공격력과 탄 소거 효과를 지닌 트랜스모드를 적절한 타이밍에 시전하여 난관을 헤쳐나가는 그런 게임입니다.
전작인 탄막무한2에 비해 비주얼과 브금이 월등히 좋아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.

 

 

트레일러 영상

 

 

타이틀 화면

 

 

스피릿 모드와 그레이즈 모드 2가지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.
초심자도 플레이할 수 있게 좋은 구제요소를 함유하고 있는 스피릿 모드와는 달리, 그레이즈 모드에서는 극도의 침착함(nerves of steel)과 전설은 아니고 레전드급 컨트롤(legendary piloting)을 발휘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을 거랍니다. 그래서인지 일반인인 저는 아직 올클리어를 못하고 있습니다.

 

탄막슈팅 게임중에서는 특이하게 튜토리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앞서 언급한대로, 위험한 행위를 권장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스치기를 어느정도 하면 GRAZE HIGH 라는 구제요소적 시스템이 발동되는데, 적을 격파하면 그 적이 이전에 발사했던 모든 탄이 피해를 주지 않지만 스치기를 할 수 있는 반투명상태로 바뀝니다.

 

 

오른쪽의 트랜스 게이지가 풀충전이 되면, 트랜스모드를 시전하여 더 높은 공격력을 발휘하고 고득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.

 


 

마지막으로 자랑질 한개.

 

 

(2월 20일 기준)
비록 올클리어는 못했지만, 스코어 22.7B를 찍어 스팀 글로벌랭크 3위를 달성하였습니다.

 

내가 요즘 슈퍼플레이를 보면서 느끼는 게 있는데,
존나 뉴타입으로 태어나지 않으면 올클리어가 안될 것 같아.
근데 난 일반인이잖아.
안될거야 아마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