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Everyday Life

맥북에 부트캠프로 윈도우7 설치

한국에서 가져왔던 노트북에서 게임을 돌리는데 문제들이 좀 있었습니다.

그 노트북이 윈도우 비스타 출시시기에 나온거라;; 정확하게는 윈도우7용 드라이버 문제로 보입니다만, 풀스크린으로 게임을 구동하면, 화면 자체가 모니터 크기에 비해 축소되고 (동방프로젝트), 내장그래픽도 완전 후져서 - 아마도 RADEON X1250 였던가 그렇습니다. - 많이 힘들어하길래, 야심차게 맥북프로(그래봐야 이것도 2010 버전이지만;;)에 윈도우 7 64비트를 설치하기로 합니다.

 

 

 

지금까지 확인한 사항들은,

- 데몬툴 라이트 (무료 구버전) 정상작동. 32/64비트용이 따로 있는거 아닌가 걱정했는데, 잘 됩니다.

- 동방요요몽, 동방홍마향, 동방풍신록 정상작동. 화면이 커졌으니 이제 더 잘 피할수 있어!!!

- 심시티 4 프로그램 자체는 문제없이 실행이 됩니다. 아직 도시를 안키워봐서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만, 한가지 좀 이상한 건 전에 키우던 도시파일들을 심시티4 폴더에 덮어씌웠는데도, 왜 게임을 실행시키면 허허벌판밖에 없는걸까요???

- 삼국지 11 정상작동. - 둠 3 fail : UQE Doom 3 로 실행가능. 게임이 살짝 끊기는 경우가 있으나, 인내심을 좀 발휘하면 진행이 가능한 정도? 되겠습니다. 이렇게 제 삶의 만족도가 +1 증가할듯 하지만, 한편으로는 졸업전선에 문제가 생기는거 아닌가 걱정도 됩니다. 역시나 이번글도 마무리는 조치않은 문구로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