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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/02

롤러코스터 타이쿤 3 - 자작공원 네번째 이번에 제작한 공원은 본격 타지마할 마개조 아라비안 테마와 파라다이스섬 테마를 조합해서 좀 릴랙스하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. RCT3 오리지널의 [흐름따라가기]라는 시나리오 와 속트의 [기쁨의 오아시스]라는 시나리오에서 모티브를 얻어서 디자인 했습니다. 아라비안 테마의 건축물 오브젝트들이 상당히 좋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. 그래서 비공식 오브젝트의 도움을 받지 않고도 테마구역을 괜찮게 꾸미는 게 가능하죠. 가운데 지역에는 아라비안 테마의 궁전과 이를 둘러싼 성벽 등을 만들고, 주위 4개의 구역에 파라다이스 섬 테마의 열대가옥 마을들을 배치했습니다. 처음 디자인할때 대칭 맞추느라 꽤 힘들었음. 심지어 성벽 한쪽 대칭이 안맞아서 밀어버리고 새로 만들었다는...;; 공원 입구입니다. 내부에 길이 나.. 더보기
롤러코스터 타이쿤 3 - 코스터 제작의 기본 목차 단위계 및 건설 인터페이스 커브와 뱅킹 전이 트랙 정거장 진입과 블록 브레이크 활용 운행 설정 및 시험 운행 심심해서 구글 아날리틱스를 살펴보았더니... 어째서인지 RCT3 관련 포스팅으로의 유입이 꽤 많은것 같습니다?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있어서 저같은 사람은 그저 일반인일 뿐이지만, 고인물 들어온 김에 노 젓는다는 생각으로 롤러코스터 트랙 제작의 아주 기본적인 사항들에 대해 간략하게 써볼까 합니다. 직접 공원을 만드는 경우도 그렇지만, 시나리오 플레이에 있어서 맵 전체를 누비고 다니는 롤러코스터야말로 RCT 시리즈의 로망 아니겠습니까? (뭐래는거야?) 서론이 쓸데없는 스샷과 함께 좀 길었는데, 본격적으로 간단한 트랙을 만들면서 RCT3의 코스터 제작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을 알아보도록 하죠. 단.. 더보기